해외 디지탈 앨범 < Home

랄프 피터슨(Ralph Peterson Jr)
Outer Reaches
Jazz
Ralphpetersonmusic
㈜디지탈레코드
2011.07.06
01. The moontrane
02. Monk's dream
03. Outer reaches
04. Katrina ballerina
05. Beyond all limits
06. On my side
07. An inside job
08. Beyond my wildest dream
09. Ritha
10. Zoltan
11. We three kings
12. Spectrum

세계적인 째즈 드러머 랄프 피터슨(Ralph Peterson Jr) 한국에 상륙

오늘날 째즈에서 드럼의 역할은 단순한 리듬의 역할에서 벗어나 이제는 하나의 멜로디로 승화시켜 오늘날 까지 이르고 있다.
이번 앨범의 주인공인 랄프 피터슨은 그런 의미에서 보면 드럼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뮤지션 임이 분명 하다 .

블루노트(Blue Note) 를 통해 최고의 진가를 인정 받음

세계적인 째즈 레이블 블루노트를 통해 발매됐던 그의 첫 번째 앨범(Triangular) 은 그 해 스윙저널에서 그 해의 앨범으로 선정 되기도 하였다. 그는 이 작품의 성공으로 여섯장의 앨범을 블루노트를 통해 발표 하였고 이후에는 Evidence 등의 레이블을 통하여 몇 장의 앨범을 더 발표 했다.

지금은 현재 자신이 세운 Ralphpetersonmusic 이란 레이블에서 음반 작업을 하고 있으며 이번 한국에서 발표 하게 될 음반 Outer Reaches 은 2010년 말에 미국에서 발매되어 이번 한국 공연을 계기로 해서 한국에서 소개 되는 계기가 됐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발매된 그의 음반은 많은 째즈 리스너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EBS ‘스페이스 공감’ 에 초정

이번 앨범 Outer Reaches 의 좋은 반응으로 한국에서 EBS ‘스페이스 공감’에 초대되어 EBS 뿐 아니라 ,클럽에반스 등 국내 유면 째즈 뮤지션들과 함께 공연을 펼치고 있다.
한국에 이미 반해 있는 그는 앞으로 일년에 한번은 한국에 꼭 오고 싶다고도 한다.
째즈를 사랑 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공연을 어느 홍대 클럽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버클리에서 교수로도 활동중

세계적인 뮤직스쿨인 버클리에서도 그는 많은 학생들이게 드럼에 대한 많은 열정을 심어 주고 있고 이번 방문 역시 그의 제자를 통해 한국에 오게 됐다고 한다.

한국에 이렇게 훌륭한 뮤지션들의 음악과 공연이 펼쳐지게 되서 개인적으로도 기쁘지만 한국의 째즈가 한 단계 성숙해 지는 것 같아 그의 음악의 한국 소개가 정말 기쁜 일이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