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지탈 앨범 < Home

이지에프엠(Easy FM)
가짜
알앤비
(주)디지탈레코드
(주)디지탈레코드
2020.04.24
01. 가짜


이지에프엠(Easy FM)

- 가짜 -




병이 깊었다. 우울증과 조울증, 그리고 그 병증을 겪으며 느꼈던 수많은 부정적인 감정들.

이를테면 우울한 기분과 슬픔, 분노, 자괴감, 그리고 끝없이 나를 방치하게 만들던 무기력증.

그런 감정과 증상에 잠식당하고 있을 때에는 내가 왜 그런 감정을 느끼는지 돌아볼 조금의 틈 조차 없었다.

그래서 벗어날 수 없었고, 그 모든 게 나의 탓이라고 밖에는 말할 수 없었다.

내가 느끼는 감정이 아닌 감정의 안에 속한 나. 우울해서 우울하고, 슬퍼서 슬프고,

화가 나서 화를 내고, 웃음이 나와서 웃을 수 밖에 없던, 눈물이 나오기 때문에 우는 것 뿐이었던 수많은 나날들.

또 어떤 말을 해도 어차피 상대방은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하며 스스로를 고립시키곤 하던 시간들.

우울은 빠져나갈 수 없도록 나를 둘러싼 거대한 장벽같았고, 무기력은 그 안에서 커다랗고 검은 입을 사정없이 벌린 블랙홀같았다.

캄캄한 우주 속에서 맥 없이 부유하는 것만 같은 기분을 느끼며 매일매일, 나는 달리 할 수 있는 게 없어 무력해져만 갔다.

그리고 그 안에서 이 노래를 만들었다.나와 당신이 어디에서든 이렇게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희미하게나마 알리는 그런 방식으로.

존재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함께임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그런 마음으로.

우리가 혼자가 아니라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없겠지만, 그래도 당신 곁에는 내가 있다. 나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하고 싶다.

Composed by 이리
Lyrics written by 이리
Arranged by EasyFM (이리, 소올, 깜)
Produced by EasyFM (이리, 소올, 깜)

Vocal : 이리
Chorus : 이리
Guitar : 깜
Synths & Rhythm programing : 소올
Bass, Electric piano, Drum: 소올
Recording & Mixing : 천학주 at 머쉬룸레코딩
Mastering : 강승희 at 소닉코리아
Album artwork : 이주연
Design Director : 김상희 at 공캘리그라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