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지탈 앨범 < Home

김현성(Kim Hyun-sung)
독도찬가(The Hymn of DOKDO)
포크
문화예술기획 시선
㈜디지탈레코드
2018.08.13
01. 독도찬가(The Hymn of DOKDO)
02. 독도는 할아버지의 집(DOKDO is grandfather's house)
03. 평화의 소녀상(Statue of Peace)
04. 세상의 꽃들은 바다에 있네(All flowers could be found in the sea)


김현성(Kim Hyun-sung)

- 독도찬가(The Hymn of DOKDO) -




가수 겸 작곡가 김현성은 한국의 음유시인, 영화, <신과 함께>에 그의 대표곡 <이등병의 편지>가 실려 주목을 받았다.

시인 윤동주를 주제로 <별을 스치는 바람> 화가 이중섭의 <그 사내 이중섭>을 음반과 음악극으로 발표.

세 권의 시집과 산문집 출간. 문학을 주제로 다양한 북콘서트를 열고 있다.


-Track Review-

1 독도찬가(The Hymn of DOKDO) / 작사, 작곡, 편곡, 노래 - 김현성


- 김현성은 2008년 EBS - TV 다큐 찰영을 위해 독도에 며칠 머물렀다. 지도제작자 안동립 등과 함께 독도의 식생을 탐방하며 이때 여러 곡의 독도 노래를 만들었다.


2 독도는 할아버지의 집(DOKDO is grandfather's house) / 작사, 작곡, 편곡, 노래 - 김현성

- 김성도씨 부부는 작은 배를 띄우며 오늘도 독도에 살고 있다. 낚시와 해산물을 채취하고 때로는 육지에서 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독도에 관한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3 평화의 소녀상(Statue of Peace) / 작사, 작곡, 편곡, 노래 - 김현성

- 일본 대사관 앞에 설치되어 있는 ‘평화의 소녀상’은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로 하며 역사의 한 모습으로 기록되었다. 국내를 비롯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도시에 다양한 모습으로 동상이 세워져 있다.


4 세상 꽃들은 바다에 있네 (All flowers could be found in the sea) / 작사, 작곡, 편곡, 노래 - 김현성

- 일본군에게 끌려간 어린 소녀들은 먼 사이판의 절벽에서 바다로 뛰어 내려 목숨을 던졌다.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한 그들을 위로하며 기록하는 노래이다.


# 만든 사람들

- 작사, 작곡, 편곡, 노래 / 김현성
- 베이스 / 박우진
- 드럼 / 송기정
- 피아노, 키보드 / 정은주
- 일렉기타, 어쿠스틱 기타 / 조성우
- 바이올린 / 배윤원
- 어쿠스틱 기타, 우크렐레, 하모니카, 퍼커션 / 김현성
- 녹음 / 박두민
- 믹싱, 마스터링 / 장기영(사운드21)
- 타이틀 글씨 / 오민준 글씨연구소
- 독도사진 / 안동립(동아지도 대표)
- 일본어 번역 / 변순옥
- 기획 / 문화예술기획 시선 강욱천
- 제작 / 노래의 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