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지탈 앨범 < Home

로디(Rody)
The Note #1
포크
낭만기획
㈜디지탈레코드
2017.08.09
01. 집으로(Way Back Home)
02. 말보로(Marlboro)
03. 별이 많은 밤이야


로디(Rody)

- The Note #1 -




로디(Rody)의 첫 앨범 [The Note #1]

일상의 진한 향기가 담긴 [The Note #1]

로디가 노래하는 지극히 사소함에서 오는 아름다움!



어쿠스틱 밴드 로디(Rody)가 기나긴 준비 끝에 데뷔 앨범 [The Note #1]을 발매한다.

보컬 콰노(Quano/문현우)와 기타 스왈로우(Swallow/안정환)로 구성된 2인조 어쿠스틱 밴드 로디(Rody)는 2015년 음악을 향한

진한 열정으로 결성되어 사소하고 소박한 우리의 일상을 노래하는 많은 작품을 만들어왔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명 작품을 로디만의 색채로 새롭게 전달하는것에 노력을 기울이는 등

Cover작품에도 활발히 활동중에 있다.

로디의 첫 번째 앨범 [The Note #1]은 어쩌면 식상하리만큼 사소한 감정을 소박하게 노래하고 있다.

하지만 로디에게는 특별함 이상의 큰 의미를 담고 있는 앨범이다.

이들의 첫 번째 앨범이기도 하며, 오로지 이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작품들로 구성된 앨범이기 때문이다.

[The Note #1]은 노트의 첫 번째 장에 자신들의 노래를 적어나간다는 의미에서

이름이 지어졌을 만큼 이 앨범은 로디 멤버들의 삶의 이야기가 담긴 특별한 앨범이다.

[The Note #1]은 비단 로디만의 추억을 회상하기 위한 앨범은 아니다.

이들이 삶에서 겪은 사소하지만 소중했던 그 감정들.

그 누구나 공감할 수 밖에 없는 소박하지만 진한 여운이 있는 이야기들.

로디가 이 노트의 첫 페이지에 써 내려간 이야기들이 많은 이들의 가슴속 울림으로 전해질 것이다.


-Track Review-

01_집으로(Way Back Home)

Lyrics by 콰노(Quano 문현우) Composed by 콰노(Quano 문현우), 스왈로우(Swallow 안정환)
Bass 소콜(Сокол/김우석)
로디의 첫 번째 곡이자 타이틀곡 [집으로(Way Back Home)]는 오랜 시간동안 집을 떠나 타지에서 머물며 느끼는
고향에 대한 향수와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많은 이유로 아직 집에 도착하지 못한 이들을 기리기 위한 노래이다.
도입부에서는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의 반주로부터 시작해 드럼과 베이스가 들어오며 점점 스펙트럼이 커지고,
최종적으로 보컬의 절규와 기타 솔로를 통해 감정을 극대화 시킨 작품이다.
[집]이라는 단 하나의 글자가 우리에게 주는 너무나도 당연한 편안함과 안락함.
그러나 그 당연함 조차 누리지 못한 그 누군가에게 이 노래가 힘이될 수 있기를 바란다.

02_ 말보로(Marlboro)
Lyrics by 콰노(Quano 문현우) Composed by 콰노(Quano 문현우), 스왈로우(Swallow 안정환)
[말보로]는 비 오는 날의 텅 빈 느낌을 담배 연기로 채워나가며 스스로를 달래는 감정을 담은 작품이다.
처음 1절에서는 공허함을, 다음 2절에서는 감각의 감정화를 담고 있으며, 브릿지 파트에선 자신을 둘러쌓은
모든것이 불공평하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세상은 항상 공평하지 않다. 누구나 때로는 그렇게 느낀다.
세상이 미울만큼 스스로가 텅 비어진 느낌을 로디는 그들의 음악으로 노래하였다.

03_별이 많은 밤이야
Lyrics by 콰노(Quano 문현우) Composed by 콰노(Quano 문현우), 스왈로우(Swallow 안정환)
[별이 많은 밤이야]는 감정 표현에 서툰 여자친구를 위해 밤에 쓴 편지와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잔잔한 밤과 같은 기타 소리 사이로 묻어나오는 글로켄슈필의 소리는 별의 소리를 표현했으며,
후반부에 갑작스레 이루어지는 변박과 스냅 소리를 통해 리듬감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